오산시시설관리공단

공단소개

오산시시설공단의 조직구성과 운영 규범을 소개합니다.

  • QR코드
    X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접속할 수 있습니다.

  • 프린트출력하기

인권경영 선언문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는 함께하는 변화, 시민중심의 혁신경영을 실현하는 공기업으로서,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해 나간다.

이를 위해 우리는 모든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다음과 같이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 선언문」을 선포한다.
하나,

우리는 UN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 기준 및 국내 규범을 존중하며, 모든 경영활동에 있어서 사람을 최우선으로 한다.

하나,

우리는 공단의 경영활동에서 인권의 가치와 원칙이 지켜지고, 공단의 관행과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인권경영 제도와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국적, 신앙, 사회적 신분 등이 ‘다름’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상호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존중하며 우리의 인권경영 방침을 공유한다.

하나,

우리는 폭행, 협박, 감금 등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여건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단체교섭 및 결사의 자유를 보장하고, 노사 간 신뢰기반의 공동 번영을 지향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경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반부패에 앞장서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등 고객가치를 중시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제공한다.

2023. 6. 1.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바로가기 이동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