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설관리공단

고객광장

오산시시설관리공단과 관련된 민원,신고,제안 등 다양한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 QR코드
    X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접속할 수 있습니다.

  • 프린트출력하기

(구)민원게시판

제목
봉안단 내 게시 품목제한에대한 문의
작성일
2021-07-27
접수번호
2021-064
처리상태
처리완료
담당부서/시설
안전감사팀경영기획팀복지사업팀 / 쉼터공원
민원구분
단순문의
<div>오늘&nbsp; 장인어른&nbsp; 인사드리면서&nbsp; 평소에좋아하시던&nbsp; 음식들의&nbsp; 미니어처들을 봉안단내에&nbsp; 넣어 달라하였더니 관리직원분이&nbsp; 봉안단내에는&nbsp; 시설의&nbsp; 통일성을&nbsp; 위해서&nbsp; 액자형&nbsp; 사진뿐이&nbsp; 안된다고함니다&nbsp; 더불어&nbsp; 편지같은&nbsp; 물품도 안된다고하네요&nbsp;</div><br/><br/><div>무슨근거로&nbsp; 제한조치를&nbsp; 하는지 궁금함니다</div><br/><br/><div>&nbsp;</div><br/><br/><div>개인적으로는&nbsp; 이해가되지않는&nbsp; 정책으로&nbsp; 생각이됩니다</div><br/><br/><div>&nbsp;</div><br/><br/><div>확인후&nbsp; 답변요청드립니다&nbsp;&nbsp;</div><br/>
담당자 답변
안녕하세요? 오산시립쉼터공원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오산시립쉼터공원에서는 봉안함과 함께 모실 수 있는 봉안물품을 "쉼터공원 제작 위패, 개인 위패, 액자에 넣은 사진, 종교적인 물품(십자가, 염주, 묵주)"으로 지정하여 모실 수 있습니다. 이는 납골당이라는 특수 다중이용시설의 환경 미화를 위해 내규화한 것으로 유족들의 바램을 모두 충족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안치하신 분들의 공통 요청사항을 반영한 내용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이런 상황과 유가족분들의 다양한 추모의 마음에 공감하여 “e하늘 추모·성묘 서비스”

( https://sky.15774129.go.kr/main.do)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하늘 추모·성묘 서비스”에서는 고인을 위한 추모관을 등록하여 영정사진관리, 차례상 꾸미기, 헌화·분양, 상차림 꾸미기, 고인을 위한 추모 덕담 코너, 추억앨범 등록, 추억영상 코너를 운영하여 고인을 기릴 수 있는 방법을 다양화 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고인께 보내는 편지는 “e하늘 추모·성묘 서비스”를 통해 추모하는 마음을 등록할 수도 있고, 종이로 작성한 편지는 1층 헌화대 및 2층 휴게공간에 마련되어 있는 ‘하늘로 보내는 우편함’을 이용하시면 가능합니다.

 

유족분들의 마음을 헤아려 원하시는 모든 바램에 응해야 하지만, 다중이용시설에 따른 제약이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 외 건의사항 또는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오산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osansisul.or.kr), 또는 전화(031-378-9681)로 문의하시면 정성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로가기 이동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