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행표준

더큰미래와 희망가득한내일,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 함께합니다.

공단소개

고객서비스현장
  • 메인으로 > 공단소개 >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 헌장

오산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고객우선, 고객중심, 고객만족을 기본목표로 설정하고
고객이 감동하고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 없이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무한 신뢰를 확보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 1. 고객존중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고객을 존중하겠습니다.

  • 2. 고객안전

    고객이 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관찰하고 정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상태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3. 가치창조

    고객의 행복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하에 고객에게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조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 4. 가치제공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에 부응하는 최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공통 서비스이행표준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각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고 직원은 반드시 신분증을 패용하여 3분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일어서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웃으면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해당업무 담당자 부재시 같은 팀원이 업무를 대신 처리해 드리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3시간(근무시간)이내에
        담당자가 전화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하여 방문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에 의견을 제시 하시면 단순질의의 경우 법정처리기한(7일)보다 앞당겨 3일 이내 답변 드리겠습니다.

      - 매년 경영공시 현황을 제공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 하겠습니다.

    • 전화로 맞이하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라는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먼저 말하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전화내용을 메모하여 돌아오는 즉시 응답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끊으실 때에는 "더 궁금하신 사항 없으십니까?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는 확인 및 감사 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1초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시설점검 및 안전관리

    • 시설물 유지관리

      - 매년 공단 모든 시설물에 대하여 정기적 시설물 점검을 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이상 환경정비의 날을 지정 운영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하여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에는 공단 본부 또는 각종 신고센터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단에서는 지체 없이 조사하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직원이 헌장에 정한 이행 기준을 지키지 못한 경우나, 직원의 업무착오로 한 번 이상 본부 및 각 사업장에 재방문하신
        고객에게는 먼저 담당 팀장이 직접 정중히 사과를 드리고 관계 직원이 해당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조치하겠
        습니다.

  • 부조리 신고센터 안내

    • - 깨끗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문화 구현을 위해 연1회 청렴서약 및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청렴하고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 공단 관련 업무수행시 직원의 부당한 업무처리나 금품요구 등이 있을 경우 신속히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연락처
      전화, 팩스 전화 : 031)371-1751,1756 , 팩스 : 031)378-9674
      우편 우)18131 경기도 오산시 경기동로 33
      오산시시설관리공단 기획관리실 윤리경영담당자 앞
      인터넷 http://www.osansisul.or.kr : 부조리 신고센터

  • 고객참여와 의견 제시

    • - 공단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우편, 전화, 팩스,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보내주시면 3일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성격상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처리상황을 전화,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잘못되었거나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기탄없이 신고하시면 즉시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참여와 서비스 제공

    • 고객참여 확대

      - 우리는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경영정보를 공시하고 고객이 원하는 공개대상에
        대하여 즉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시민 제안제도를 운영하여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우수제안은 채택하여 사은 보답하겠습니다.

      - 고객만족 서비스 설문조사는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시하겠습니다.

    • 우편ㆍFAXㆍ인터넷을 통한 고객서비스 제공

      - 고객의 민원은 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접수 가능하도록 하고 그 결과에 대하여 원하시는 방법으로 7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 수렴을 위한 홈페이지(민원상담, 자유게시판)운영 및 고객 소리함 관리운영으로 원하시는 사항을 7일 이내에
        답변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고객에게 부당한 대우, 불친절한 서비스로 불이익 발생시 즉시 시정조치하고 부서 직상책임자와 함께 정중히 사과드리며
        사안에 따라 보상토록 하겠습니다.

      - 공단직원이 업무수행도중 본의아닌 고객의 불편과 피해가 발생되면 즉시 원인 규명을 하여 알려드리고 고객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며 직원에 대하여는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향후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록 관리하겠습니다.

      - 고객으로부터 친절과 명랑한 서비스행위를 칭찬받을 경우에는 채택하여 포상 및 인센티브제도를 활용 직원을 격려하고
        자발적이며 적극적인 고객봉사 정신을 확산시키겠습니다.

    • 고객님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입니다

      -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시설물을 이용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항상 적극적인 관심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 공단에서 관리하는 시설물은 고객 여러분의 재산으로 생각하여 관심을 가지고 아껴 주시며 공공의 질서와 도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함께하는 시민의식으로 쓰레기투기, 불법주차 등에 관한 질서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용하신 시설에 대한
        보완, 개선점은 적극적으로 제안과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공단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우편, 전화, 팩스,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보내주시면 3일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성격상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처리상황을 전화,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잘못되었거나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기탄없이 신고하시면 즉시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분 위치 비고
      우 편 우)18131 경기도 오산시 경기동로 33 스포츠센터 기획관리실 고객서비스담당자 앞  
      전 화 기획관리 031) 371-1761 FAX 031) 378-9674  
      주차사업 031) 378-9672~3 031) 378-9676  
      종량제사업 031) 378-9610 031) 378-9676  
      등록번호판교부대행소 031) 378-8341 031) 378-8342  
      오산스포츠센터 031) 371-1717~9 031) 371-1720  
      드림예체능단 031) 371-1777~8 031) 371-1776  
      시민회관, 종합운동장 031) 371-1880 031) 378-4353  
      죽미체육공원 031) 378-9833~4 031)378-9863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031) 378-7816~9 031) 378-7820  
      쉼터공원 031) 378-9681 031) 378-9682  
      세교복지타운 수영장 031) 371-1801~2 031) 378-1899  
      원동 스포츠센터 031) 378-1850~1 -  
      홈페이지 www.osansisul.or.kr : 고객참여마당  
      고객소리함 각 시설물 현관 비치